각종이야기

윈도우7 파티션 나누는 법

보스턴 아재 2016. 8. 12.

안녕하세요, 브루머맨의 컴퓨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7의 파티션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윈도우 설치하실 때 그냥 '다음',  '다음'으로 진행을 하시는데요, 그 방법은 잘못된 겁니다! 정확한 파티션을 구분하여 윈도우를 설치해야 낭비해야 하는 부분도 없기 때문인데요! 일단 SSD를 요새 많이 쓰시는데, 120기가의 SSD는 파티션을 나누는 걸 비추천 합니다. 그걸 나눠봤자 C드라이브에 윈도우밖에 못 들어가는 상황이 생기는데, 그럼 SSD를 쓰는 이유가 없어지는 셈이죠.ㅎㅎ


일단 부팅용 USB나 CD를 이용해서 윈도우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유형을 설정 할 땐 사용자 지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는 재설치시에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렇게 만들어져있다면, 보셔야 할 것인 디스크 0 이라고 적힌 부분까지만 봅시다. 만약 

디스크0, 디스크1 이렇게 나뉘어져 있다면 하드디스크나 SSD다 물리적으로 분리되어있다는 말입니다. 쉽게 풀어설명하면 하드나 SSD를 각 한개씩 가지고 있다는 말이죠.

용량은 무시하고 일단 저렇게 되면 그대로 진행하시면 되고요.

만약 저상태에서 모든 파티션이 디스크 0이라면 일단 모두 삭제를 합니다.



삭제를 하게 되면 100MB정도의 시스템 예약이 생기는데요, 윈도우는 시스템 예약에 설치해야 합니다! 용량이 120G밑이라면 파티션 구분은 안하는게 낫구요.




1. 디스크0의 파티션2를 삭제합니다.


2. 시스템 예약 부분을 누르고 하단의 확장을 누릅니다.



그리고 시스템 예약의 용량의 모든 SSD, HDD가 들어있다면 그대로 윈도우 설치를 진행합니다.


무조선 윈도우 설치는 시스템 예약에 설치를 진행하시고 용량이 더 많으시다면 모든 파티션 삭제 후 새로 만들기로 용량을 나누어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ㅎ



궁금하신 점은 덧글로 남겨주세요! ㅎ









반응형

댓글

💲 추천 글